회사에서 쓰는 스타렉스인데  9인승 기본형으로 핸들 리모컨 부분에 크루즈 컨트롤이 없는 모델이다. 

20년 12월 생산분이니 세상 나온지는 6개월이 채 되지 않는데 여러 정보를 찾아보니 17년도 부터인가 생산분은 90%  이상으로 호환이 된다해서 부품을 구매했다. 

문제는 핸들 열선이 있는 모델은 3밴이건 뭐건 큰 무리 없이 배선과 핸들 리모컨만 바꿔끼면 바로 사용가능하지만 핸들 열선이 없는 모델의 경우 클럭 스프링까지 바꿔야 한다는 의견들이 많아 핸들 리모컨만 사려는걸 그냥 세트로 전부 구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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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는 여기서 했고 리모컨 좌, 우, 배선, 클럭스프링까지 총 70,500원이 들어간다. 

그리하여 택배로 받아본 부품 4개 리모컨 좌, 우, 클럭스피링, 배선 이다. 

배선을 보면 핸들 열선으로 빠지는 선이 보이는데 저건 어차피 안되니 패스 한다해도 클럭스프링 결합 배선 부분의 모양이 다름을 알 수 있다.

위의 이미지 처럼 에어백 배선이 막고 있고 구입한 배선엔 에어백 배선이 없다. 

아니 배선에 맞는 클럭 스프링을 판매 해야지 맞지도 않는걸 세트로 판단 말인가?

이에 대해선 구매 후기 글을 보면 배선이 안맞는다는 의견을 먼저 구매하신 누군가 달아 두었다. 

참고 영상 https://youtu.be/qo1mI31DtCg

유투브 길삼이란분의 영상을 보면 열선 있는 모델인데 저렇게 클럭 스프링에 바로 꼽을 수 있고 에에백 배선은 따로 있다 즉 클럭 스프링을 열선 배선용 클럭 스프링으로 판매?하고 보내줘야 하는데 기존에 달린 클럭 스프링과 동일한걸 판매? 보내 줘서 더 이상의 작업을 진행 할 수 가 없다. 

경음기 퓨즈 빼고, 에어팩 퓨즈 빼고 핸들옆 육각 렌치 돌려 에어백 분해까지 했지만 뻘짓 한 느낌이다. 

일단 여기까지 하다 스톱하고 업체에 맞겨야겠다 판단이 들어 스타렉스 크루즈로 업체를 찾아 보았다. 

사무실에서 제일 가까운곳에 전화해서 생산년도 등을 얘기하고 크루즈 작업이 되냐고 물었더니 D4CB 형식의 엔진은 작업이 안된다고 한다. 그런 엔진인지 어떻게 아느냐 했더니 자동차 등록증에 있다고 한다. 

빙고!! 당첨이네... 좌절 ㅠㅠㅠ 

이걸 어쩌냐 부품비만 날린거냐 했다가 다른곳에 전화해보니 엔진 형식에 상관없다. 여지껏 몇십대 다 작업했다. 작업 후 작동안하면 돈 안받는다 등의 답변을 줘서 그곳에 가보기로 했다. 다만 거리가 멀어 나중에 스케줄을 잡아야겠다. 

작업 후 다시 글을 올려보려 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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